본문 바로가기
가이드

암호화폐 코인 소각 뜻 : 시세에 미치는 영향

by ECONOMYBLOC 2022. 1. 29.

가상화폐 암호화폐 코인 시장에서 사용되는 소각의 뜻과 시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목차]

  • 코인 소각 뜻
  • 코인 소각의 이해
  • 코인을 소각하는 이유
  • 채굴 균형을 촉진하기 위한 소각
  • 코인 소각 이후 코인 시세에 미치는 영향

 

암호화폐 코인 소각 뜻 : 시세에 미치는 영향
코인 소각 뜻

 

코인 소각 뜻

암호화폐 소각은 코인을 유통에서 제거하는 과정으로 총발행량의 코인 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소각된 코인은 동전을 받는 것 외에는 거래에 사용할 수 없는 암호화폐 지갑 주소로 보내지게 되는데요.

 

지갑은 네트워크 밖에 있고 더 이상 소각된 코인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코인 소각의 이해

코인소각이해

코인이 받을 수만 있는 지갑 주소로 전송되면 암호화폐가 태워진다는 것인데요. 이 주소들은 "eater" or "burner" 주소라고도 불립니다.

 

암호화폐 지갑에는 저장해둔 코인에 접근할 수 있는 개인 키가 있지만 버너 주소에는 개인키가 없어 버너 주소에 전송된 코인들은 영원히 사라집니다.

 

 

코인을 소각하는 이유

코인소각이시세에미치는영향

상장기업들은 유통 중인 주식수를 줄이기 위해 자사 주식을 매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사 주식 매수는 기업의 재무성과와 주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인데요. 그러나 그것이 항상 의도된 대로 작동하지 않고 반대의 효과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기업들은 적대적 인수를 막기 위해 이러한 전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식을 매수하여 과반수를 획득하고 이에 따라 회사의 소유권을 획득합니다.

 

코인의 경우도 코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소각을 진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채굴 균형을 촉진하기 위한 소각

코인 소각의 이유로 단순히 코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이유뿐만 아니라, 코인 채굴자와 새로운 투자자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소각을 촉진하는 프로젝트를 보유한 코인들도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낭비없는 작업증명방식 메커니즘을 착용한 코인들은 채굴하는데 사용되는 에너지 이외의 많은 리소스를 소비하지 않눈데요. 네트워크가 활성 상태이고 빠르게 유지되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따라 채굴자는 코인을 소각하면 그대가로 네트워크의 기본 통화로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소각 활동은 네트워크를 민첩하게 유지시키고, 참가자는 자신의 활동에 대한 보상을 받습니다.

 

 

코인 소각 이후 코인 시세에 미치는 영향

일반적으로 코인을 소각 하는것은 개발자인데요. 이론적으로 코인의 가격을 높이고 투자자에게 이익을 주는 역할을 기대하며 공급을 줄입니다.

 

위와 같이 암호화폐시장에서는 코인을 소각함으로써 유통량과 가치를 조정하기 위한 개념이 코인 소각인데요.

 

소각으로 인해 코인 시장에서는 전반적으로 호재로 작용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암호화폐의 가치가 100% 증가한다는 근거는 없으며, 기업 자사주 매수와 마찬가지로 공급 및 수요 역학에 따라 시세 상승 또는 하락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뜻과 중요성 : 스마트 계약 이란?

 

스마트 컨트랙트 뜻과 중요성 : 스마트 계약 이란?

탈중앙화의 핵심인 블록체인 용어,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의 뜻과 중요성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목차] 스마트 컨트랙트 뜻 스마트 컨트랙트 란? 스마트 컨트랙트 개념 스마트 컨트랙

swanst.tistory.com

USDT 테더 코인 이란? : 스테이블 코인 뜻과 종류

 

USDT 테더 코인 이란? : 스테이블 코인 뜻과 종류

USDT 테더 코인의 뜻, 스테이블 코인의 뜻과 종류 그리고 법정화폐, 암호화폐 담보 스테이블 코인과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USDT 테더 코인 이란? USDT 테더 교환방

swanst.tistory.com

알트코인 스캠코인 뜻 : 종류

 

알트코인 스캠코인 뜻 : 종류

코인의 종류를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크게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으로 나누는데요. 그중 알트코인에서도 스캠코인이라 불리는 가상화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알트코인과 스캠코인의 뜻과 스캠

swanst.tistory.com

비트코인 하는 법 : 코인원

 

비트코인 하는 법 : 코인원

코인원은 원화 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국대 4대 코인 거래소로 깔끔한 UI와 차트 기능으로 누적 회원수 225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상장 코인 수 대비 업비트 보다 다양한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

swanst.tistory.com

카카오채널추가
"이코노미블록" 카카오 채널 추가


댓글